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6.1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탈영병 잡은 군인이야기, 웹툰 'D.P 개의 날' 넷플릭스 드라마로

파이낸셜뉴스 신진아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뺑반' '차이나타운' 한준희 감독 연출

웹툰 D.P 개의 날 /사진=fnDB

웹툰 D.P 개의 날 /사진=fnDB


[파이낸셜뉴스] 김보통 작가의 웹툰 ‘D.P 개의 날’이 드라마로 제작된다.

레진엔터테인먼트는 레진코믹스에서 연재한 이 웹툰이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메가폰은 영화 ‘뺑반’ ‘차이나타운’을 연출한 한준희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D.P 개의 날’은 2015년부터 연재를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약 1000만 조회수를 기록한 웹툰. ‘탈영병 잡는 군인’이라는 새로운 소재를 사용한 작품으로, 주인공의 시선을 통해 군대에서 탈영까지 내몰리게 되는 젊은이들의 고민을 포착한다.

김보통 작가는 암 말기 젊은 환자의 시선으로 일상의 정서를 포착한 웹툰 ‘아만자’로 데뷔해 첫 해 ‘오늘의 우리만화상’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레진코믹스 일본 서비스에서도 약 1200만 조회와 카도카와(角川) 출판사 출간 등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다.

제작은 투자배급사 NEW와 워너브러더스코리아에서 영화 배급, 투자, 제작을 두루 경험한 변승민 대표가 이끄는 레진스튜디오가 맡는다. 올해 tvN 드라마 ‘방법’을 제작했고, 현재 영화 ‘소울메이트(가제)’, ‘방법:재차의(가제)’,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옥(가제)’의 제작을 준비하고 있다.

김보통 작가는 ‘D.P 개의 날’의 넷플릭스 드라마화에 대해 “최근 탈영병이 1/5로 줄어들고, 자살자도 줄었다고는 하나, 여전히 탈영이라는 사건이 '발생'하고 자살자가 '존재'하는 '징병제'가 시행되는 국가의 국민으로서 요즘 군대 좋아졌다며 안심하기보다 폭력의 형태가 또다른 방식으로 변화한 것은 아닌지 이 연쇄를 끝낼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그간 보이지 않는 영역에 숨겨져 있던 '탈영병'에 대해서도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종 미우새 논란
    김민종 미우새 논란
  2. 2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3. 3차태현 성격 논란
    차태현 성격 논란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