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인포마크, 5G 단말 사업 본격화..퀄컴과 5G 라이선스 계약 체결

이데일리 김현아
원문보기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인포마크(175140)가 퀄컴의 자회사인 퀄컴 테크놀러지 Inc.와 5G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인포마크는 모바일 라우터, 산업용 라우터(CPE), 웨어러블 디바이스, AI 디바이스 등 다양한 통신 단말기기에 퀄컴 테크놀러지 Inc.의 5G 모뎀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인포마크는 최근 KT와의 컨소시엄을 통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지능형 초연결망 선도 확산 사업’에 단말 공급 사업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능형 초연결망 선도 확산 사업은 5G 인프라를 활용한 업무환경 혁신 및 AI 생활 안전/편의 서비스 선도 적용 사업의 일환으로, 인포마크는 5G 기반의 모바일 라우터 디바이스 개발 및 공급을 담당한다.

퀄컴코리아 권오형 사장은 “한국의 5G 통신기술 유망 중소기업인 인포마크와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인포마크와는 라우터, 키즈폰, AI 스피커 등을 통해 오랜 협력관계를 이룬 바 있기에, 5G 통신 단말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 퀄컴 테크놀러지 Inc.는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부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중소기업 지원 취지에 동참하고자 5G 단말기 시장 및 확대와 5G 에코시스템 구축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포마크 최혁 대표는 “5G 시대에 대한 기대감은 크지만, 스마트폰을 제외하면 현재 국내 시장에 5G 관련 단말은 없다”며 “퀄컴 테크놀러지 Inc.와의 협력 및 지능형 초연결망 선도 확산 사업 수주로 다양한 단말 개발이 가능해져 이 분야 사업을 리딩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인포마크는 연내 5G 모바일 라우터 개발을 시작으로 디바이스 범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