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6.0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인국공 소신발언’ 김두관 “노동시장 이중구조 혁파와 내 아들 유학이 무슨 관계”

아시아경제 전진영
원문보기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 정규직 전환과 관련해 소신 발언을 이어온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자녀의 유학 사실로 ‘내로남불’이라는 비판이 일자 “노동시장 이중구조 혁파와 내 아들 유학이 무슨 관계가 있느냐”며 불편한 기색을 내비쳤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김 의원은 30일 페이스북을 통해 “내 자식을 가족털기의 명수들에게 먹잇감으로 내 줄 생각은 추호도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특정 언론사를 언급하며 “가짜뉴스와 견강부회로 청년들의 분노를 이용하고, 세상을 바꾸려는 정치인들을 몰락시키기 위해 본질과 벗어난 가족사를 들먹이며 사실을 왜곡하는 행태를 규탄한다”며 “지금까지 본질이 아닌 곁가지 문제를 가지고 사실을 비틀고 과장해 수많은 가정을 파탄 낸 것이 어디 한두 번인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가족 털기 말고는 할 줄 아는 것이 없느냐”며 “아들은 영국에 가서 축구 스포츠마케팅을 전공했고 5년 전 귀국했다. 직장 구하기가 쉽지 않아 평창올림픽 때 잠깐 비정규직 일을 한 것 빼고는 아직도 혼자 일자리를 찾아보겠다고 여기저기 알아보고 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가족 공격에도 굴하지 않고 계속 노동시장 이중구조 혁파를 방해하는 미래통합당에 끝까지 맞서겠다”며 “앞뒤 싹둑 자르고 필요한 말만 골라 사실을 왜곡하는 '발췌전문일보'와 같은 언론이 발붙이지 못하도록 언론개혁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의원 압수수색
    김기현 의원 압수수색
  2. 2전광훈 구속영장 반려
    전광훈 구속영장 반려
  3. 3AI 교과서 졸속 추진
    AI 교과서 졸속 추진
  4. 4민중기 특검 이첩
    민중기 특검 이첩
  5. 5통일교 특검 추진
    통일교 특검 추진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