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POP이슈]"영원히 기억될 한류스타"..故 박용하, 오늘(30일) 10주기

헤럴드경제 정혜연
원문보기
故 박용하/사진=요나 엔터테인먼트 제공

故 박용하/사진=요나 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POP=정혜연 기자]배우 박용하가 우리의 곁을 떠난지 10년이 됐다.

오늘(30일)은 故 박용하의 10주기다. 박용하는 지난 2010년 6월 30일 자택에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향년 33세.

故 박용하는 지난 1994년 MBC '테마극장'을 통해 데뷔했다. 이후 드라마 '사랑이 꽃피는 교실', '파리공원의 아침', '엄마의 깃발', '겨울연가', '온에어', '남자이야기' 등에 출연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영화 '크리스마스에 눈이 내리면', '미워도 다시 한번 2002', '작전' 등에도 출연하며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이후 그는 앨범을 발매하며 가수로서도 활동했다. 지난 2004년 일본에서 발매한 싱글 앨범 '가지마세요'는 한국 남성 가수 최초로 오리콘 차트 10위권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며 큰 인기를 누렸다.

그는 지난 2010년 6월 9일 새 앨범 'STARS'를 발매한지 21일 만에 세상을 떠나 대중들을 충격에 빠지게 했다. 당시 그가 세상을 떠난 이유는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해외 활동에 대한 부담감과 고인이 운영 중이던 기획사 운영에 대한 중압감이 심했던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매년 돌아오는 故 박용하의 기일에는 중국, 일본 각지에서 그를 추모하기 위한 팬들의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그는 더 이상 우리의 곁에 없지만 그가 남긴 작품과 음악은 영원히 팬들의 가슴속에서 기억될 것이다. 그가 하늘에서는 부디 아픔과 고통이 없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길 간절히 바란다.

한편 고인의 유해는 경기 분당 메모리얼 파크에 안치돼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재 결승골 뮌헨
    김민재 결승골 뮌헨
  2. 2신정환 뎅기열 해명
    신정환 뎅기열 해명
  3. 3한동훈 제명 공멸
    한동훈 제명 공멸
  4. 4트럼프 베네수 임시 대통령
    트럼프 베네수 임시 대통령
  5. 5제주항공 참사 안유성
    제주항공 참사 안유성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