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8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리그는 끝났고...' 펩, 남은 시즌 챔스-FA컵에 '올인' 계획

인터풋볼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맨체스터 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프리미어리그 우승 레이스가 종료된 뒤 다른 대회에 더 집중할 뜻을 내비쳤다.

맨체스터 시티는 29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에 위치한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랜드 FA컵 8강전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2-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맨시티는 준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맨시티는 전반 37분 더 브라위너가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리드를 잡았다. 이후 후반 23분 스털링이 추가골을 기록하며 뉴캐슬에 여유 있는 승리를 거뒀다. 준결승에 진출한 맨시티는 아스널과 결승 진출 티켓을 놓고 맞붙게 됐다.

영국 '팀토크'는 경기가 끝난 뒤 과르디올라 감독의 인터뷰를 인용해 "과르디올라는 이제 프리미어리그에 집중하기 힘들 것이라고 밝히며 남은 시즌 동안 맨시티가 어느 대회에 포커스를 둘 것인지 전했다. 현재 맨시티는 FA컵과 챔피언스리그 우승 가능성이 남아 있다"고 보도했다.

맨시티는 최근 첼시와 프리미어리그 31라운드에서 1-2로 패했다. 이로써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던 리버풀의 우승이 확정됐다. 현재 맨시티는 FA컵 준결승에 올라있으며 레알 마드리드와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을 치러야 한다. 지난 1차전 원정에서는 2-1로 승리를 거둔 바 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뉴캐슬전이 끝난 뒤 영국 'BBC'를 통해 "이제 준결승에 올랐다. 첼시에 패한 뒤 우리는 더 이상 프리미어리그에만 집중할 수 없다. 우리의 시선은 챔피언스리그로 향해야 한다. 또한 지난 시즌에 이어 다시 한번 FA컵 우승을 차지할 기회를 잡았다"고 밝혔다.

사진=게티이미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재판부 위헌 논란
    내란재판부 위헌 논란
  2. 2김건희 도이치 공범 기소
    김건희 도이치 공범 기소
  3. 3윤일봉 별세
    윤일봉 별세
  4. 4흑백요리사2 백종원 불참
    흑백요리사2 백종원 불참
  5. 5임영웅 알겠어요 미안해요
    임영웅 알겠어요 미안해요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