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Pick] 외면당한 아베 마스크…'유흥업소용 마스크'는 인기?

SBS 지나윤 에디터
원문보기



최근 일본 아베 총리가 무상 배부한 천 마스크가 일본인들에게 외면받고 있는 가운데, 유흥업소 여성들을 위해 출시된 마스크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22일 일본 교도통신 등 현지 언론들은 일본 전통의상 기모노 제조업체 '오토즈키'사가 한 나이트클럽과 함께 유흥업소 여성용 마스크를 개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벨리댄서들이 얼굴을 가리는 베일에서 착안한 이 마스크는 코와 입 지점이 모두 뚫려있는 게 특징입니다. 덕분에 마스크를 내리지 않고 천만 들어 올려 음식이나 음료를 다소 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업체 관계자들은 "일반 마스크 보다 덜 불편하기 때문에 유흥업소에서 일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마스크는 일본 내 코로나19 긴급사태가 해제되고 유흥업소들이 장사를 재개하면서 출시됐습니다. 그런데 유흥업소 종사자뿐만 아니라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이나 음악가 등 일반 시민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지 SNS에서도 "이국적이다", "숨쉬기 편할 것 같다" 등 해당 마스크에 대한 칭찬이 이어졌습니다. 아베 총리가 무상 배부한 천 마스크에 대해 "아베 정부는 현실 감각이 없냐", "이 정도 무능함은 역사에 남을 수준"이라며 비난했던 것과는 대조적인 반응이었습니다.

앞서 아베 총리는 코로나19 확산에 맞서 모든 가정에 '아베의 마스크'라 불린 천 마스크를 배포하려 했으나, 품질 불량과 예산 낭비 문제 등 여러 논란이 잇따르면서 외면당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교도통신 홈페이지 캡처)


지나윤 에디터

▶ [마부작침] 민식이법이 놓친 것들
▶ '친절한 애리씨' 권애리 기자의 '친절한 경제'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2. 2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3. 3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4. 4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5. 5첼시 감독 경질
    첼시 감독 경질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