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기재차관 "추경자금 수혜 간절하다"…3차추경 국회 논의 기대

아시아경제 장세희
원문보기
대한민국 동행 세일…전통시장 구매금액 20%의 온누리 상품권 환급

[아시아경제 장세희 기자]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26일 "경제 위기를 버텨내면서 추경 자금의 수혜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는 상황인 만큼 정부도 신속한 추경 통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김 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5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차관은 또 "정부는 13개 부처의 33개 사업을 통해 올해 직접일자리 사업으로 총 94만5000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 19) 재확산 가능성에도 대비해 방역지침 준수를 통해 참여자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차관은 이날부터 시작한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김 차관은 "오늘부터 7월 12일까지 약 2주간 최초의 상반기 대규모 할인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개최한다"며 "2000개 내외 대·중소기업,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이 참여해 가전·자동차·농축산물 등 품목에서 최대 87%에 이르는 다양한 할인 행사를 기획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정부는 전통시장 구매금액 20%의 온누리 상품권 환급, 제로페이 결제 금액의 5% 포인트 제공 등 각종 소비자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 차관은 이어 "라이브 커머스,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온라인 기획전 등 온라인·비대면 할인행사를 통해 안전한 동행세일 개최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장세희 기자 jangsa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추락
    손흥민 토트넘 추락
  2. 2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3. 3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4. 4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5. 5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