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아이즈원 조유리-최예나-김채원, ‘환상동화’ 활동 조유리즈 구분법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2020년 아이즈원 ‘환상동화’ 활동 시즌에 간단히 살펴보는 조유리즈(조유리 본인을 포함한 닮은 꼴 3인방) 구분법.



<빨간 머리 샹크스가 아닌 빨간 머리 조유리>

1. 조유리

이번 활동에서 조유리가 갖고 있는 가장 큰 특징은 멤버 중 유일하게 붉은 머리라는 점이다.
헤어스타일은 무대마다 다를 수 있지만, 일단 머리색이 붉은 색이면 ‘아 조유리구나’하면 된다.

동글동글한 외모와 달리 허스키한 보이스를 가지고 있는 팀의 메인보컬. 머리색이 붉은 색인 애가 고음 치고 있으면 틀림없이 조유리다.



<금발이 너무해. 최예나>


2. 최예나

이번 활동 조유리즈의 금발 담당이다. 예전 활동 중에도 금발을 선보였던 멤버로, 조유리즈 중에서 금발 지분이 가장 높다.

머리색이 금발이고, 입술의 각도가 예사롭지 않다는 생각이 들면 ‘아 이 친구가 최예나구나’라고 인식하면 된다.

조유리즈에선 유일하게 랩을 하는 멤버(보컬도 한다)이기도 하기 때문에, 금발인 애가 랩까지 하고 있으면 틀림없이 최예나다.




<단발머리 곱게 빗은 그 소녀. 김채원>

3. 김채원

이번 활동 조유리즈의 단발 담당이다. 이전 ‘피에스타’ 활동 때도 단발이었는데, 그때에 비해 좀 더 복슬복슬한 느낌이 나는 단발이라는 게 이번 활동 헤어의 특징이다.

팀에서 맑고 청아한 음색을 담당하고 있는 멤버. 조유리즈인 거 같은데 단발이고 음색이 맑다 싶으면 ‘김채원이구나’하면 된다.


한편, 아이즈원의 새 앨범인 'Oneiric Diary'의 타이틀곡 '환상동화'는 12명의 다채로운 아름다움을 표현한 시네마틱 EDM 댄스곡으로, 마법 같은 힘을 통해 마음 깊이 간직했던 꿈이 현실로 이뤄지고 마침내 동화 속 주인공이 된 이야기를 담고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