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영상] 러시아 개발자가 만든 일본 아이돌 육성 게임 나온다

게임메카
원문보기
▲ 올해 출시 예정인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아이돌 매니저' (사진출처: 스팀)

▲ 올해 출시 예정인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아이돌 매니저' (사진출처: 스팀)




아이돌 멤버들을 발굴해 월드스타로 키워내는 '아이돌 매니저'가 올해 출시를 예고했다.

6월 2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뉴 게임 플러스 엑스포에서 러시아 인디게임사 글리치피치(GlitchPitch)는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아이돌 매니저'의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이 게임은 일본 아이돌업계를 무대로 하며, 멤버를 영입해 인기스타로 키워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플레이어는 소규모 기획사에 아이돌 매니저로 입사해 미래의 월드스타를 양성하는데, 수많은 연습생을 영입하고 방출하며, 일의 결과에 따라 승진과 징계를 결정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다고 해서 아이돌의 삶이 늘 행복한 것은 아니다. 아이돌이 받는 마음의 상처와 악성 루머는 회사에 재정적 피해를 불러올 수 있다. 또한, 스토커처럼 인기 아이돌을 향한 위협에도 대처해야 한다. 문제는 내부에서 발생할 수도 있는데, 소속 아이돌 간의 관계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관리해야 한다.

플레이어는 아이돌 육성 뿐만 아니라 회사 경영도 해야 한다. 싱글 앨범을 제작하고, 콘서트와 해외 투어 등 공연 이벤트를 통해 그룹의 인기를 높이고 수익을 창출해야 한다. 이를 통해 소속사 건물을 개조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카페와 극장을 마련해 고정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아이돌 매니저는 올해 PC로 출시될 예정이다. 영어와 일본어를 포함해 6개 언어를 공식 지원하지만,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는다. 특이하게도 러시아 개발자가 만든 게임임에도, 음성은 러시아어가 아닌 일본어만 지원한다.


▲ 러시아 개발자가 만든 일본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아이돌 매니저' (영상제작: 게임메카)


▲ 영어와 일본어를 포함해 6개 언어를 공식 지원하지만, 한국어는 미지원한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영어와 일본어를 포함해 6개 언어를 공식 지원하지만, 한국어는 미지원한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게임메카 장예은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2. 2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김민석 이재명 정부
    김민석 이재명 정부
  5. 5하츠투하츠 신인상
    하츠투하츠 신인상

함께 보면 좋은 영상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