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김두관 “윤석열은 법꾸라지 넘는 법뱀장어” 저격

헤럴드경제 이운자
원문보기
김두관(왼쪽)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을 향해 “법꾸라지를 넘어 법뱀쟁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 저격했다. [연합]

김두관(왼쪽)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을 향해 “법꾸라지를 넘어 법뱀쟁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 저격했다. [연합]


[헤럴드경제]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향해 “법꾸라지를 넘어 법뱀장어”라며 날선 비판을 이어갔다. 이해찬 대표의 입단속에도 불구하고 윤 총장의 거취를 둘러싼 당내 비판은 잦아들지 않는 모양새다.

김두관 의원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 총장만큼 검찰개혁의 필요성을 온몸으로 보여주는 사례를 찾기 어렵다”며 “자신의 장모 혐의는 물론 검찰 제 식구 감싸기와 야당의 명백한 비리 사건은 수사조차 하지 않고 있다”며 비꼬았다.

전날 청와대에서 열린 공정사회반부패정책협의회 회의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 총장을 앞에 두고 원론적인 개혁을 언급한 것과 관련 김 의원은 “대통령이 아무런 질책 없이 원론적인 말만 한 것은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 최선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임기를 다하고 나가든지 스스로 중간에 그만두든지 윤 총장이 알아서 하도록 내버려 두고 여권 인사들이 나서서 압박하지 말라는 의미”라고 발언 내용을 분석했다.

김 의원은 “압박한다고 나갈 사람도 아니고 압박해서 사퇴하는 모양새도 결코 좋지 않다”며 “윤 총장을 압박하는 것은 현 정부를 좌파독재 프레임에 가두고 윤 총장을 앞세워 검찰개혁과 공수처를 무산시키려는 미래통합당을 도와주는 것과 다를 바 없다”고 덧붙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