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세종에 국제회의·전시 가능한 비즈니스호텔 들어선다

충청일보
원문보기
22일 세종시-㈜센트럴세종 업무협약…㈜호텔신라 시공 참여

2022년 7월 세종시 어진동 1-5생활권에 국제회의 및 전시가 가능한 비즈니스호텔이 들어선다.
세종시는 22일 시청 접견실에서 이춘희 세종시장과 이정희 ㈜센트럴세종 대표, ㈜호텔신라 및 교보증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 호텔 및 컨벤션 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국내 최고 호텔 운영 기업인 ㈜호텔신라가 시공에 참여한 가운데 기존 비즈니스호텔과 차별화 된 '신라스테이'를 건립하기 위해 협력을 약속하는 자리다.
이번 협약으로 세종에 컨벤션 기능을 갖춘 우수 비즈니스호텔을 건립함으로써 다양한 목적의 외부 방문객을 유치함과 동시에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디딤돌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신라스테이 호텔 및 컨벤션센터는 어진동 맑은뜰 근린공원 인근(C37-3블록)에 지상 8층, 지하 6층, 연면적 2만 6048㎡(건축면적 2165㎡), 객실 수 259실 규모로 건립된다.
특히 신라스테이는 컨벤션 및 비스니스센터(4436㎡)가 함께 건립돼 각종 국내ㆍ외 회의 및 전시 행사 후 바로 숙박을 할 수 있어 이용객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현재 건설 중인 세종NS호텔(나성종합건설㈜)와 머큐어 엠배서더 세종호텔(세경건설㈜)에 더해 신라스테이까지 들어서면 마이스 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이번 신라스테이 호텔 및 컨벤션센터 건립으로 행정ㆍ관광 목적의 숙박시설을 확충하는 효과가 클 것"이라며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마이스 산업의 필수 시설인 호텔 및 컨벤션 센터 등이 지속적으로 확충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세종=정완영 기자

정완영 기자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충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