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진중권, 윤석열 비판한 김용민 의원 저격 “문 대통령 레임덕인가”

세계일보
원문보기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22일 김용민 민주당 의원을 겨냥한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 진중권 페이스북 캡처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22일 김용민 민주당 의원을 겨냥한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 진중권 페이스북 캡처


진중권(57) 전 동양대 교수가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44·경기 남양주병)을 “사상 최악의 국회의원”이라고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김 의원을 비판하는 글에서 “조국 똘마니”, “문재인 대통령 레임덕 시작” 등 날선 표현도 덧붙였다.

진 전 교수는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이 21일 한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 “검찰 개혁 필요성을 보여주는 상징적 인물”이라며 윤석열 검찰총장을 비판한 데 따른 것이다.

진 전 교수는 글에서 “조국 똘마니 아니랄까봐”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사상 최악의 국회의원”이라며 “그래서 이 친구와 김남국은 절대 국회 들여놓으면 안 된다 했던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라임사태도 심상치 않고 상황도 다급하고 연결 고리가 체포되니 일제히 발악을 하듯 과잉반응”이라고 평했다.

김 의원의 발언은 ‘자가당착’이라는 의견도 내비쳤다.

진 전 교수는 “마음이 다급해 자기가 무슨 말을 하는지도 모르나보다”라며 “윤 총장이 ‘사상 최악의 총장’이라면, 인사검증을 맡았던 조국 당시 민정수석에 엄중히 책임을 물으라”고 지적했다.


또 “청문회에서 윤석열 옹호한 너희 당이나 통렬히 꾸짖고, 사상 최악의 검찰총장을 임명한 대통령에게 준엄하게 책임을 추궁하라”고 덧붙였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을 언급하며 “김용민 의원이 임명책임을 지시랍니다. 이런 인사참사를 빚은 데 대국민사과 하셔야겠어요. 벌써 레임덕이 시작됐나봅니다”라는 말도 남겼다.

진 전 교수는 “머리에 피도 안 마른 초선의원이 감히 대통령의 인사를 정면으로 부정하고 나선다”는 말로 글을 맺었다.

김명일 온라인 뉴스 기자 terry@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대구FC 한국영 영입
    대구FC 한국영 영입
  5. 5서울광장 스케이트
    서울광장 스케이트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