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JTBC 언론사 이미지

'증언 강요 의혹'…추미애·윤석열 조사권 갈등 커지나

JTBC
원문보기


[앵커]

오늘(22일) 주목되는 만남의 자리.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하는 반부패협의회에 윤석열 검찰총장 그리고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참석을 합니다. 한명숙 전 총리 수사 과정에서 증언이 강요됐다는 의혹에 대한 진정 사건 조사 주체를 두고 충돌을 했었는데요. 오늘 이 자리를 앞두고 윤석열 검찰총장이 내린 지시를 놓고 또 여러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여성국 기자입니다.

[기자]

윤석열 검찰 총장이 한명숙 전 총리 수사와 관련한 '증언 강요 의혹' 진정 사건 조사의 총괄을 대검 인권부장에게 지시했습니다.

어제 윤 총장은 "서울중앙지검 인권감독관실과 대검 감찰과가 자료를 공유하며 필요한 조사를 하라"면서 총괄 책임은 대검 인권부장에게 부여한 겁니다.


앞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해당 진정 사건의 총괄 부서로 대검 감찰부를 지목해 일각에선 두 사람의 갈등이 계속되는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옵니다.

지난 4월 법무부에 접수된 증언 강요 의혹 진정 사건은 대검 감찰부를 거쳐 중앙지검 인권감독관실에 배당됐습니다.

추 장관은 지난 18일 국회에서 인권감독관의 조사 결과를 감찰부에 보고하게 돼 있는 만큼 감찰부 손을 완전히 떠난 것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도 검찰이 사안을 인권문제처럼 변질시킨다며 진정 사건을 중앙지검 인권감독실로 넘긴 것을 비판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추 장관과 윤 총장은 오늘 청와대에서 열리는 6차 공정사회 반부패 정책협의회에서 마주할 예정입니다.

여성국 기자 , 홍여울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