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LH, 고양창릉·부천대장 3기 신도시 계획 국제공모

머니투데이 박미주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박미주 기자] [최우수작 당선자에 도시공간계획 용역·첫마을 시범단지 설계권 부여]

사진= LH

사진= LH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고양 창릉·부천 대장 3기 신도시를 세계적 수준의 신도시를 목표로 조성한다.

LH는 고양 창릉·부천 대장 2개 지구를 대상으로 ‘3기 신도시 기본구상 및 입체적 도시공간계획 국제공모’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도시공간계획은 도시 기획단계 부터 건축, 시설물 등을 아우르는 입체적(3D)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이를 기반으로 도시계획·건축계획을 수립하는 방식이다.

이번 공모는 ‘더불어 발전하는 공존과 상생의 공생도시’라는 주제로 각 신도시의 공간구조를 위한 기본구상 아이디어와 입체적 도시공간계획 실현방안을 제안 받아 고양창릉, 부천대장 지구를 친환경·일자리·교통친화 등 미래상에 부합하는 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아이디어 수렴을 위해 해외업체도 참가할 수 있도록 국제공모로 시행한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지구별 최대 4건의 입상작을 선정해 포상한다. 최우수작 당선자에게는 ‘입체적 도시공간계획 용역’ 및 지구별로 약 1500가구 규모의 ‘첫마을 시범단지 설계 용역’의 우선협상권을 부여한다. 총괄계획가(Master Planner) 지위도 부여돼 지구계획 수립 시 도시, 환경 등 타 분야 총괄계획가와 함께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오는 23일 현장설명회를 열고 오는 8월말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3기 신도시 공모관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해찬 전 총리 운구
    이해찬 전 총리 운구
  4. 4김지유 연하남
    김지유 연하남
  5. 5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