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靑 "미국 방문한 이도훈 본부장, 특사 아냐"

더팩트
원문보기
청와대는 18일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미국에 특사로 갔다는 일각의 주장이 나오는 것과 관련해 "사실이 아니다"라며 부인했다. /남윤호 기자

청와대는 18일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미국에 특사로 갔다는 일각의 주장이 나오는 것과 관련해 "사실이 아니다"라며 부인했다. /남윤호 기자


"이미 오래전 계획된 일정에 따라 방미"

[더팩트ㅣ청와대=신진환 기자] 청와대는 18일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의 미국 방문을 두고 '특사' 자격이 아니냐는 관측에 선을 그었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출입기자단에 문자메시지를 통해 "일부 언론이 이 본부장이 미국에 특사로 갔다는 추측성 보도를 하고 있다"며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윤 수석은 "이 본부장은 특사로 간 게 아니"라고 거듭 강조하면서 "이미 오래전 계획된 일정에 따라 미국을 방문했다"고 덧붙였다.

이 본부장은 17일(현지시간) 미국을 전격 방문했다. 이날 이 본부장은 워싱턴D.C 인근 델레스 국제공항에 도착한 뒤 취재진을 만났지만, 방문 목적을 묻는 말에 구체적인 답변을 하지 않았다.

최근 북한이 개성공단 내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폭파하는 등 대남 압박을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이 본부장은 미국 당국자들과 만나 한반도 상황을 공유하고 북한 문제 대응책 등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shincombi@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동혁 단식 농성
    장동혁 단식 농성
  2. 2김민재 뮌헨 1호골
    김민재 뮌헨 1호골
  3. 3부천 금은방 살인사건
    부천 금은방 살인사건
  4. 4김도영 연봉 삭감
    김도영 연봉 삭감
  5. 5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