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영화 '#살아있다'의 시작! 할리우드 시나리오 작가 맷 네일러로부터 탄생했다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스포츠서울 남혜연기자]할리우드 시나리오 작가 맷 네일러의 각본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 ‘#살아있다’가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배우들의 매력적인 연기 시너지 그리고 신선한 볼거리로 폭발적인 호평을 불러일으키며 특별한 기대를 더한다.

영화 ‘#살아있다’는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이 공격을 시작하며 통제 불능에 빠진 가운데, 데이터, 와이파이, 문자, 전화 모든 것이 끊긴 채 홀로 아파트에 고립된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생존 스릴러물. 할리우드 시나리오 작가 맷 네일러의 각본을 토대로 제작해 더욱 특별하다.

맷 네일러는 미국 TV 다큐멘터리 시리즈 ‘스몰 비즈니스 레볼루션’(Small Business Revolution: Main Street)을 연출, 제작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활약 중인 할리우드 시나리오 작가다.

2011년 ‘#살아있다’의 원작 시나리오를 집필한 맷 네일러는 “현대 사회에서 사람들은 위기를 느낄 때 바깥 세상으로부터 자신을 고립시킨다는 점이 흥미로웠다. 영화를 통해 현대 사회에서 변해버린 사람들의 모습을 표현했다”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또한 ‘#살아있다’에 대해 “한국에서 개봉된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설렜다. 자신이 고립되었다는 사실에서 오는 두려움과 혼란스러움을 만들고자 했는데 제작진들이 각본에 생명력을 불어넣어줬다”라며 영화 속 긴장감 넘치는 전개와 공감 가는 이야기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에 조일형 감독은 “처음 각본을 읽었을 때 한정된 공간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사람의 감정이 다양하게 담겨있어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 많은 영감과 아이디어를 준 각본이었고 한국적 상황과 문화적 차이에 맞춰 캐릭터의 설정, 관계 등 세부적인 부분들을 새롭게 각색했다”라며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한편, 영화 ‘#살아있다’는 오는 24일 개봉 예정이다.

whice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주택자 양도세
    다주택자 양도세
  2. 2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3. 3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러시아 올림픽 개회식
    러시아 올림픽 개회식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