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공부가 머니' 장가현, 웹툰 작가 꿈꾸는 딸 진로 고민…이종범, 현실적 조언

텐아시아
원문보기
웃는 모습까지 닮은 붕어빵 장가현 모녀
일찍 결혼한 장가현, 딸과 자매 같은 모습
'공부가 머니' 웹툰 관련 대학 입시전략


'공부가 머니' 장가현이 웹툰 작가를 꿈꾸는 딸 예은의 진로 문제를 상담했다. / 사진=MBC 방송 캡처

'공부가 머니' 장가현이 웹툰 작가를 꿈꾸는 딸 예은의 진로 문제를 상담했다. / 사진=MBC 방송 캡처



웹툰 작가가 되고 싶은 예은이의 고군분투기가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궜다.

지난 12일 방송된 MBC '공부가 머니?' 32회에서는 배우 장가현 모녀가 출연, 웹툰 작가를 꿈꾸는 예은이의 고민 사연에 국내 심리 웹툰의 대가 이종범과 맞춤형으로 꾸려진 전문가들의 솔루션이 공개됐다.

24세라는 이른 나이에 결혼한 장가현은 딸과 자매라고 해도 믿을 정도의 동안 미모를 자랑했다. 엄마를 쏙 빼닮아 언제 어디서나 웃음을 잃지 않는 예은이는 늦은 시간까지 일하고 들어와 힘든 엄마를 대신해 알아서 청소를 하는 등 배려심 넘치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의 흐뭇함을 자아냈다.

웹툰 작가를 꿈꾸는 고2 예은이는 TV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유명 웹툰 작가들을 보고 꿈을 갖게 됐다고 한다. 5개월째 미술 학원을 다니고 있는 예은이는 전문가도 인정할만한 그림 실력을 가지고 있어 놀라움을 선사했다.

대학을 가고 싶어 하는 예은이의 말에 엄마 장가현이 시큰둥한 모습을 보여 의아함을 자아냈다. 알고 보니 예은이가 뛰어난 그림 실력에 비해 또래보다 뒤처진 성적이었던 것. 대학 진학을 원하는 예은이와 대학 대신 바로 현장 경험을 쌓는 것을 추천하는 장가현 사이에 미묘한 신경전이 펼쳐졌다.

이어 두 모녀의 반전 과거가 공개됐다. 장가현은 예은이의 교육을 위해 대치동에서 살았을 만큼 교육열이 높았던 때가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만큼 높아지는 기대치에 많이도 싸우게 됐고, 커지는 스트레스에 결국 공부 대신 딸과의 관계 회복을 선택했음을 털어놨다.


'공부가 머니?' 전문가들은 웹툰 작가가 되기 위해 꼭 대학을 가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부터 대학 진학의 장단점, 웹툰 관련 대학 진학 시 꼭 알아둬야 할 맞춤형 공부법과 입시전략 등 맞춤형 솔루션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작가들의 연간 수입, 웹툰 작가가 되는 방법과 갖춰야 할 필수 조건 등 알찬 정보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방송 말미 웹툰 작가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점으로 원고 그리는 것을 꼽은 이종범 작가는 "재미있는 만화를 그리는 유일한 방법은 재미없는 만화를 그리는 것밖에 없다. 실패를 빨리해본 사람이 빨리 만화가가 된다"며 현실적인 조언을 건네 신뢰감을 더했다.

'공부가 머니?'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