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유진그룹, 코로나19 자원봉사자에 1억 원 상당 격려물품 지원

더팩트
원문보기
유진그룹은 코로나19 자원봉사자 7500여 명에게 총 1억 원 상당의 우리 농특산물을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유진그룹 제공

유진그룹은 코로나19 자원봉사자 7500여 명에게 총 1억 원 상당의 우리 농특산물을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유진그룹 제공


자원봉사자 7500명에 피해농가 농특산물 세트 전달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유진그룹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어려운 농가를 돕기 위해 1억 원 상당의 농특산물을 지원했다.

유진그룹은 코로나19 자원봉사자 7500명에게 총 1억 원 가량의 코로나19 유통피해 농특산물 및 가공식품 7520세트를 구매해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농특산물 지원은 경상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를 통해 진행됐으며 자원봉사자 1인 당 1세트가 증정됐다.

유진그룹에 따르면 이번 지원 대상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전국 17개 광역시도 자원봉사센터 간 협의를 통해 방역소독, 공공장소 검역지원, 상담, 격리자 지원, 마스크 제작, 공적마스크 판매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코로나19에 대응 활동을 하고 있는 봉사자들이 선정됐다. 이를 위해 유진그룹은 지난달 20일에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식을 가진 바 있다.

이번 지원의 농특산물 공급 업체 중 하나인 농업회사법인 안동반가㈜의 이태숙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실업자가 증가한다고 하는데, 이번 유진그룹의 대량 구매 덕분에 2명을 채용하게 됐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고, 좋은 일에 제품이 쓰일 수 있어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너무 고맙다"고 전했다.

이은자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은 "지원해주신 격려물품을 자원봉사자들에게 귀하게 잘 전달하겠다"며 "우리 자원봉사자들도 응원과 격려에 힘입어 코로나19를 이기는 순간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유진그룹은 사회공헌협의체인 희망나눔위원회를 중심으로 사업 역량을 활용한 차별화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희망나눔위원회에는 유진기업, 동양, 유진투자증권, 유진저축은행 등 유진그룹 주요 계열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마스크 기부,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헌혈캠페인 참여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적극 나서고 있다.

2kuns@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2. 2스위스 리조트 폭발
    스위스 리조트 폭발
  3. 3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5. 5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