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성추행 '미투' 폭로 은하선, 명예훼손 손배소도 승소

YTN
원문보기
과거 음악 개인 교습 선생님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해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당했다가 불기소 처분을 받은 칼럼니스트 겸 작가 은하선 씨가 민사소송에서도 이겼습니다.

서울서부지방법원은 강사 A 씨가 은 씨를 상대로 명예훼손과 허위 사실 유포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라며 8천만 원을 청구한 사건에서 A 씨 청구를 기각했습니다.

재판부는 가해자의 명예가 피해자의 말할 권리보다 더 보호받아야 할 법익이라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어 은 씨가 A 씨를 비방할 목적이나 사적 이익을 추구할 목적으로 게시물을 올리지 않았다며, 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이 성립하지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은 씨는 지난 2018년 2월 자신의 페이스북에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8년 동안 개인 교습 선생님인 A 씨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며 이른바 '미투' 폭로를 했습니다.

앞서 A 씨는 2009년 은 씨를 성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지만, 고소를 취하하고 앞으로 서로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기로 은 씨 측과 합의하면서 공소 기각 판결을 받았습니다.


이후 2018년 은씨가 당시 사건을 다시 언급하고 나서자 A 씨는 은씨가 2009년 합의를 깨고 허위 사실이나 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을 했다며 민사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4. 4오세훈 용산전자상가
    오세훈 용산전자상가
  5. 5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