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부산항만공사, 항만지역 미세먼지 저감 협약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 기자] [동남권 관계기관과 공동 대응체계 구축 나서]

(왼쪽에서부터)낙동강유역환경청 이호중 청장과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박경철 청장, 부산시 이준승 환경정책실장, 부산항만공사 남기찬 사장이 11일 항만지역 미세먼지 저감 협약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항만공사

(왼쪽에서부터)낙동강유역환경청 이호중 청장과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박경철 청장, 부산시 이준승 환경정책실장, 부산항만공사 남기찬 사장이 11일 항만지역 미세먼지 저감 협약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항만공사



부산항만공사(BPA)가 11일 부산시와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낙동강유역환경청과 ‘항만지역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BPA는 ‘동남권 대기환경관리 기본계획 수립・시행’과 관련 2019년 기준 21㎍/㎥인 초미세먼지 농도를 2024년까지 17㎍/㎥로 낮추고 관련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협약을 했다.

BPA와 부산지방해양수산청은 LNG 야드트랙터 보급,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및 육상전원공급설비를 설치·운영하는 등 항만 내 하역장비와 선박의 배출가스 저감 사업을 중점 추진한다.

부산시는 항만에 출입하는 노후 경유차에 대한 매연저감장치(DPF) 부착사업, 조기폐차 등 수송 분야 저감대책을 총괄한다.

낙동강유역환경청은 IoT 기반 미세먼지 측정망과 대기측정망을 확충해 대기질 상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대기질 정보를 관계기관에 공유하는 등 협약내용을 총괄 관리한다.


이들 기관은 이행상황을 상시 점검하며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항만 내 미세먼지 배출원 관리를 강화하고 비산먼지 저감 등을 위한 공동 대응매뉴얼도 마련하는 등 대응체계도 구축한다.

남기찬 사장은“항만지역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항만근로자의 업무환경 개선과 동남권 미세먼지 저감 목표를 달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노수윤 기자 jumin274@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