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창녕 아동학대' 이웃 주민 분노…"고함 종종 들렸는데"

연합뉴스 김동민
원문보기
피해아동 거주지 마을 중심부서 수백m 떨어져 외진 곳
계부·친모에 학대당한 여학생(창녕=연합뉴스) 최근 계부와 친모에게 학대당한 것으로 알려진 경남 창녕의 한 초등학생 A(9)양이 지난달 29일 창녕 한 편의점에서 최초 경찰 신고자(왼쪽)와 대화하고 있다. 2020.6.9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image@yna.co.kr

계부·친모에 학대당한 여학생
(창녕=연합뉴스) 최근 계부와 친모에게 학대당한 것으로 알려진 경남 창녕의 한 초등학생 A(9)양이 지난달 29일 창녕 한 편의점에서 최초 경찰 신고자(왼쪽)와 대화하고 있다. 2020.6.9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image@yna.co.kr



(창녕=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집에서 고함치는 소리가 종종 들렸어요"

10일 경남 창녕군 한 빌라 인근에서 만난 주민은 최근 국민적인 공분을 일으킨 계부, 친모 아동학대가 발생한 집을 가리키며 이렇게 증언했다.

이 주민은 "처음에는 평범한 훈육이라고 생각하며 대수롭지 않게 여겼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화내는 소리가 매우 컸던 것 같다"고 회상했다.

고함은 최근에 서너번 들었다고 덧붙였다.

사건이 발생한 집이 4층인 점을 고려하면 당시 고함이 밖에서 다 들릴 만큼 매우 컸었다.

해당 빌라는 2년 전부터 입주가 시작됐고, 마을 중심부에서 수백m 떨어진 다소 외진 곳에 있었다.


취재진이 2시간 넘게 현장에 있었지만, 주민이 이동하는 모습은 거의 볼 수 없었다.

가혹한 학대가 있었던 집에도 현재 인기척이 느껴지지 않았다.

입주 세대가 많지 않고 학대 가정이 이곳으로 이사한 지 5개월 정도에 불과해 이 집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았다.


같은 빌라에 거주하는 60대 한 주민은 "이웃에 그런 사람이 살았다는 것을 몰랐고 한편으로 피해 아동을 생각하면 너무 미안하다"고 말했다.

학대 피해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된 주민들의 분노는 컸다.

피해 아동 집에서 500여m 떨어진 마을 면사무소 주변에서 만난 주민 윤모(82) 씨는 "가혹한 학대 사실을 듣고 치를 떨었다"며 "부모라고 할 수 있느냐"며 화를 냈다.


계부·친모에 학대당한 여학생(창녕=연합뉴스) 최근 계부와 친모에게 학대당한 것으로 알려진 경남 창녕의 한 초등학생 A(9)양이 지난달 29일 창녕 한 편의점에서 주변을 둘러보고 있다. 오른쪽은 최초 이 학생을 경찰에 신고한 신고자. 2020.6.9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image@yna.co.kr

계부·친모에 학대당한 여학생
(창녕=연합뉴스) 최근 계부와 친모에게 학대당한 것으로 알려진 경남 창녕의 한 초등학생 A(9)양이 지난달 29일 창녕 한 편의점에서 주변을 둘러보고 있다. 오른쪽은 최초 이 학생을 경찰에 신고한 신고자. 2020.6.9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image@yna.co.kr



마을에서 만난 상인 김모(38) 씨는 "힘없는 아이가 프라이팬으로 학대당했다고 생각하니 불쌍하고 너무너무 화가 난다"며 울분을 금치 못했다.

계부와 친모에 학대당한 A양은 지난달 29일 오후 6시 20분께 잠옷 차림으로 창녕 한 도로를 뛰어가다 한 주민에 의해 발견돼 경찰에 신고됐다.

얼굴 전체에 멍이 들고 손가락에는 심한 물집이 잡혀 있는 등 신체 여러 곳이 심하게 다친 장면은 A양 집에서 1㎞ 정도 떨어진 편의점 폐쇄회로(CC)TV에 포착됐다.

경찰은 계부와 친모를 상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

경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은 학대 부모와 함께 거주하고 있는 A양 친동생 3명을 부모로부터 분리할 것을 논의하고 있다.

imag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