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이해찬 “3차 추경안 처리 시급… 다음주 상임위 완결해야”

이데일리 이정현
원문보기
5일 민주당 최고위 발언
“코로나19 경제 위기 극복 위해 서둘러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일 정부가 제출한 35조3000억원 규모의 3차 추경안의 신속한 처리를 야당에 당부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코로나19에 대비해)3차 추경안 처리가 매우 시급한 상황”이라며 “늦어도 6월내에 처리하려면 상임위 특히 국회 예결위 구성이 다음 주에는 완결되야하는 만큼 야당은 협력해주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3차 추경안으로 국가 재정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는데에 “지금처럼 GDP가 줄어들고 있으면 부채 비율이 상대적으로 늘어난다”며 “수출이 어려워진 만큼 내수를 키워서 GDP를 늘리면 오히려 부채비율을 낮추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적극적인 확장재정이 어느때보다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어 이날 의장단을 선출하며 21대 국회가 개원하는데에 “1987년 민주화 이후 처음으로 국회법을 준수해 개원하게 된다. 오늘 새로운 국회 시대에 맞는 새로운 관행을 세우는 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놀뭐 허경환 고정
    놀뭐 허경환 고정
  2. 2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3. 3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4. 4손흥민 토트넘 위기
    손흥민 토트넘 위기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