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경기지사 "김현미 국토부 장관·박원순 서울시장님 감사합니다"

아시아투데이 김주홍
원문보기


서울외곽순환로 29년만에 '수도권제1순환선' 명칭변경 통큰 결정 감사 뜻 전해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서울의 외곽 변두리가 아닌, 대한민국의 새로운 중심 경기도입니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가인구 4분의 1이 살고 있는 경기도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대 지방정부”며 “길의 90% 이상이 경기도를 지나고 있음에도 ‘서울외곽’이라 이름 붙은 도로가 은연 중에 ‘경기도는 서울시의 변두리, 변방’”이라는 인식을 심어 경기도의 위상을 격하시켜왔다고 지적했다.

이어 “서울외곽순환도로 명칭변경은 경기퍼스트를 추구하는 저의 제 1호 공약이었다”고 밝히면서 “경기도민의 자부심에 흠집을 낼 수 있는 이 명칭을, 바꾸게 됐다. 이제부터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아닌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라며, 도민들께서 먼저 새 이름으로 불러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단 몇 글자의 명칭변경에 불과한 이 변화가 수도권의 상생과 협력을, 지방정부간 존중과 균형을, 진정한 자치분권을 상징하게 되리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원순 시장, 김현미 장관의 통 큰 결단 없이는 쉽지 않은 일이었다”며 “합리적인 판단으로 명칭 변경을 이끌어준 국토부, 서울시, 인천시, 20곳 시·군·구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29년간 사용되던 ‘서울외곽순환도로’의 명칭이 9월1일부터 ‘수도권제1순환선’으로 사용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준환 올림픽 선발전
    차준환 올림픽 선발전
  2. 2정청래 공천헌금 의혹
    정청래 공천헌금 의혹
  3. 3권상우 손태영 모성애
    권상우 손태영 모성애
  4. 4강성욱 17득점
    강성욱 17득점
  5. 5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