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강기정 "3차 추경은 35조3000억원"...총 60조원 육박

조선일보 선정민 기자
원문보기
강기정 "대통령 5일 국회 연설 준비 중"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은 2일 정부가 추진 중인 3차 추가경정예산안 규모에 대해 "35조3000억 정도로 맞췄다"고 밝혔다.

앞서 정부가 편성한 1차 추경 11조7000억원, 2차 추경 12조2000억원이 국회를 통과했다. 총 세 차례 추경으로 코로나 사태 이후 60조원에 육박하는 돈을 투입하는 것이다.
강기정(오른쪽) 청와대 정무수석이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을 방문해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에게 문재인 대통령이 보낸 취임 축하 화분을 전달하고 있다./뉴시스

강기정(오른쪽) 청와대 정무수석이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을 방문해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에게 문재인 대통령이 보낸 취임 축하 화분을 전달하고 있다./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난을 전달하기 위해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을 예방한 강 수석은 이같이 밝히고 "3차 추경은 6월에 꼭 좀 대표님이 해주십사 (한다)"고 했다.

이에 김 위원장은 "어떻게 써야 하느냐 등을 잘 봐서 협조해드리겠다"고 했다.

한편 강 수석은 3차 추경안 처리를 위한 조속한 원구성 협조를 당부하며 "예결위가 구성돼야 하는 데 큰일났다. 대통령님은 5일날 개원 연설을 하시려고 문장도 다듬고 (있다)"고 했다.

[선정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추락
    손흥민 토트넘 추락
  2. 2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3. 3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4. 4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5. 5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