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응원하는 국민들 많다” 정치인 윤미향이 공개한 편지 보니…

동아일보 김진하 동아닷컴 기자
원문보기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캡처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캡처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회 개원 소식을 알리며 지지자들에게 받은 응원 편지를 공개했다.

윤 의원은 2일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 국회를 개원했다. 여러가지 상황이 쉽지 않지만 의원회관 530호 윤미향 의원실은 현재의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 성실하게 의무를 다하기 위해 분주했다”면서 “아직 자리가 잡히려면 시간이 더 걸리겠지만, 더 노력하려 한다. 지켜봐주시고 응원해 주시면 더 큰 힘 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개원을 축하하며 보내주신 화분, 메세지, 전화, 일일이 찾아와 응원해 주신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자신이 받은 응원 편지를 함께 게시했다.

편지에는 민주당 권리당원이라고 밝힌 한 지지자가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그동안 맘고생 많으셨을 텐데 의원님을 응원하는 국민들이 훨씬 많다는 거 잊지 마시고 힘내시길 바란다”고 썼다.

또다른 민주당 권리당원도 “국회에서 당당하게 의정 활동하는 모습 보여달라. 항상 응원하겠다. 지치지 말기. 포기하지 말기. 끝까지 함께 하기”라며 윤 의원을 응원했다.

누구인지 밝히지는 않았지만 서투른 글씨로 “축하합니다”라고 적힌 편지도 있었다.


정의기억연대 이사장을 지냈던 윤 의원은 회계부정 등 자신을 둘러싼 의혹을 모두 부정하며 의원 임기를 시작했다.

21대 국회 개원 첫날인 지난 1일에는 본래 자신이 운영하던 페이스북과는 별개로 소개란에 ‘정치인’이라고 적은 새 페이스북 계정을 개설했다. 첫 게시글은 “지난 2012년 모금을 위한 ‘나비기금’ 계좌를 개인 명의로 개설하긴 했지만, 혼용하지는 않았다”며 ‘아파트 구입 자금 출처’ 의혹을 해명한 것이었다.

김진하 동아닷컴 기자 jhjinha@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