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뉴욕시장, '흑인 사망' 시위대 말릴 때 그의 딸은 체포됐다

이데일리 박한나
원문보기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미국에서 비무장 흑인 남성이 백인 경찰의 가혹행위로 사망한 사건으로 촉발된 시위에 뉴욕 시장의 딸이 가담했다가 체포됐다.

지난 2013년 빌 드 블라지오 뉴욕시장(오른쪽)과 딸 키아라. (사진AP/연합뉴스)

지난 2013년 빌 드 블라지오 뉴욕시장(오른쪽)과 딸 키아라. (사진AP/연합뉴스)


31일(현지시간) 미 NBC방송,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지난 29일 빌 더블라지오 뉴욕시장의 딸인 키아라 더블라지오(26)가 불법 집회에 참여해 체포됐다가 풀려났다.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키아라는 당일 맨해튼에서 시위를 벌이다가 경찰이 도로를 비우라고 지시했는데도 이동하지 않아 체포됐다. 체포된 후 경찰 조사에서 그는 아버지가 뉴욕시장이라고 말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키아라는 백인 아버지와 흑인 어머니를 둔 혼혈이다. 그는 아버지인 더블라지오 시장이 기자회견을 열기 한 시간 전쯤 체포됐다고 NBC는 전했다.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더블라지오 시장은 “모든 평화적 시위에 감사드리지만, 이제 집에 갈 시간”이라면서 시위대 해체를 촉구했다.

또 같은 날 트위터로 “(백인으로서의) 내 특권을 알고 있고 나는 그들을 온전히 이해하지 못할 것”이라면서도 “흑인 사회의 일상에 인종차별이 스며들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는 알고 있다”며 시위대의 분노에 동감을 표하기도 했다.

지난 25일 비무장 흑인 조지 플로이드가 백인 경찰 데릭 쇼빈의 가혹행위로 사망한 후 일어난 시위는 미 전역으로 들불처럼 확산했다. 일부 지역에서 시위는 방화와 총격을 동원한 유혈 사태와 폭동으로 비화됐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