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LG V60 씽큐 '대만', LG벨벳 '유럽'... LG전자, 글로벌 5G 공략 박차

전자신문
원문보기
LG 벨벳

LG 벨벳


LG전자가 글로벌 5세대(5G) 이동통신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세계 각국의 5G 시장 성숙도에 따라 LG V60 씽큐 5G와 LG벨벳을 선택 출시하는 '투 트랙' 전략을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LG전자는 1일 대만에서 'LG V60 씽큐 5G'를 출시했다. 대만 최대 이통 사업자 중화텔레콤(중화전신) 독점 모델로, 출고가는 3만3390대만달러(약 140만원)다.

중화텔레콤은 올 3분기 5G 상용화를 앞두고 LG V60 씽큐를 비롯해 5G 스마트폰 라인업을 선보였다.

대체로 가격 수용도가 높은 초기 5G 시장인 점을 고려, 듀얼스크린이 기본으로 포함된 LG V60 씽큐를 주요 모델 가운데 하나로 낙점한 것으로 풀이된다.

LG V60 씽큐 5G

LG V60 씽큐 5G


LG V60 씽큐는 지난 2월에 공개된 LG전자의 글로벌 5G 시장 공략 전용 스마트폰이다. 3월 론칭 이후 국내 출시 없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달 중 LG벨벳을 유럽 일부 국가를 시작으로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이보다 앞서 LG V60 씽큐를 출시한 이탈리아 등지에서는 후속 모델로 LG 벨벳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현지 5G 시장이 안정기에 진입, 매스 프리미엄 모델의 추가 공급 필요성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유럽에서도 LG 벨벳 듀얼스크린과 스타일러스 펜은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별도 판매로 진행된다. 오로라 화이트, 오로라 그레이, 오로라 그린 등 세 가지 색상을 우선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공식 출고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국내와 유사한 가격대가 책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LG전자 관계자는 “국가·이통사별 상황에 따른 맞춤형 전략으로 글로벌 5G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전용 색상으로 출시 예정인 LG 벨벳 핑크

LG유플러스 전용 색상으로 출시 예정인 LG 벨벳 핑크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추락
    손흥민 토트넘 추락
  2. 2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3. 3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4. 4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5. 5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