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또 포그백? 유벤투스, 비싼 포그바 영입 포기

스포티비뉴스 박주성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포그백(Pogback)은 또 일어날 수 있을까.

영국 언론 ‘스카이 스포츠’는 28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매체 ‘코리에레 델로 스포르트’를 인용해 “유벤투스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미드필더 폴 포그바 영입을 포기했다”고 보도했다.

포그바는 지난 2012년 알렉스 퍼거슨 감독을 떠나 유벤투스로 이적했다. 포그바는 유벤투스 유니폼을 입고 세계 최고의 미드필더로 성장했다. 그리고 2016년 맨유 구단 최고 이적료를 기록하며 화려하게 복귀했다.

당시 맨유는 ‘포그백(Pogback)’을 외치며 포그바의 복귀를 환영했다. 하지만 포그바는 이적설과 불화설이 끊임없이 나왔고, 결국 맨유 팬들의 눈엣가시가 됐다. 최근에도 레알 마드리드, 유벤투스 등 다양한 구단들과 이적설로 연결되고 있다.

유벤투스는 포그바 복귀를 원했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유럽 축구가 전반적으로 재정이 어려워지자 포그바 영입을 포기했다. 포그바의 예상 이적료는 8,900만 파운드(약 1,350억 원), 과거 맨유가 포그바를 영입했을 때 금액과 동일하다.

유벤투스는 이정도 금액을 지불할 여유가 없다. 이 매체는 “유벤투스는 포그바 영입이 불가능하다”며 포그바가 유벤투스로 돌아갈 일은 없다고 전했다. 포그바는 2021년이면 맨유와 계약이 만료된다. 과연 포그바가 어떤 팀으로 갈지 관심이 모아진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여인형 이진우 파면
    여인형 이진우 파면
  2. 2안보현 스프링피버
    안보현 스프링피버
  3. 3뉴진스 연탄 봉사
    뉴진스 연탄 봉사
  4. 4두산 카메론 영입
    두산 카메론 영입
  5. 5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