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SKT-MS, 5G 기반 엑스클라우드 게임 100종 돌파

세계일보
원문보기

SK텔레콤은 마이크로소프트(MS)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클라우드 게임 시범 서비스인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이하 엑스클라우드) 게임이 총 100 종 타이틀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배트맨 아캄 나이트’, ‘오리와 도깨비불’, ‘레고 배트맨 3 비욘드 고담’, ‘필라스 오브 이터너티’ 등 4종 타이틀이 엑스클라우드에 추가돼 총 100종 게임을 시범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고 이날 전했다.

5G 기반 핵심 서비스인 엑스클라우드는 지난해 10월 시범 서비스 개시 당시 29종 타이틀에서 7개월만에 총 100종으로 3.5배 증가해 고객체험단의 클라우드 게임 경험을 대폭 확대했다.

이번에 추가된 ‘배트맨 아캄 나이트’, ‘레고 배트맨 3’ 등 2개 게임 타이틀은 워너 브라더스 원작 영화를 게임으로 옮긴 작품이다. 화려한 그래픽의 대작 게임을 선호하는 한국 게임 유저들의 취향을 저격할 것으로 기대된다.

‘엑스클라우드’ 이용 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고객체험단의 90%가 이전에 해보지 않았던 게임을 ‘엑스클라우드’를 통해 처음 이용한 것으로 분석됐다.

또 고객체험단의 55%가 ‘엑스클라우드’ 게임 중 5개 이상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면서 높은 사용성을 보이는 것으로 평가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카림 초우드리(Kareem Choudhry) 부사장은 “한국 유저들에게는 다양한 게임을 이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클라우드 게임의 핵심이라는 것을 시범 서비스를 통해 확인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 전진수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엑스클라우드 시범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의 반응과 이용후기를 꼼꼼히 살피는 중”이라며 “대작 게임 확충 및 더 많은 한글화 지원을 통해 국내 최고의 클라우드 게임을 상용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사진=SK텔레콤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