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SK텔레콤-MS, 5G 기반 xCloud 게임 100종 돌파

전자신문
원문보기

SK텔레콤과 MS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클라우드 게임 시범 서비스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Project xCloud, 이하 '엑스클라우드') 게임이 총 100 종 타이틀을 넘었다.

SK텔레콤은 배트맨 아캄 나이트, 오리와 도깨비불 등 4종 타이틀이 '엑스클라우드'에 추가돼 총 100종 게임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5G 기반 핵심 서비스 '엑스클라우드'는 지난해 10월 첫 시작 당시 29종 타이틀에서 7개월만에 총 100종으로 3.5배 증가했다.

추가된 '배트맨 아캄 나이트'와 '레고 배트맨 3' 등 2개 게임 타이틀은 워너 브라더스 원작 영화를 게임으로 옮긴 작품으로, 화려한 그래픽의 대작 게임을 선호하는 한국 게임 유저의 취향을 저격할 것으로 기대된다.

'엑스클라우드' 이용 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고객체험단의 90%가 이전에 해보지 않았던 게임을 '엑스클라우드'를 통해 처음 이용한 것으로 분석됐다. 또, 고객체험단의 55%가 '엑스클라우드' 게임 중 5개 이상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지난 해 10월부터 시작한 엑스클라우드 시범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 반응과 이용 후기를 꼼꼼히 살피는 중”이라며 “대작 게임 확충 및 보다 많은 한글화 지원을 통해, 국내 최고의 클라우드 게임을 상용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5. 5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