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LGU+ ”웹드라마, 5G VR로 본다“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이제 5G 기반으로 웹드라마를 가상현실(VR)로 보고, 뮤직비디오를 증강현실(AR)로 즐길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는 5G 숏폼 콘텐츠로 젊은층 고객을 공략하는 한편, 신사업 기회를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콘텐츠 제작사 플레이리스트와 '숏폼 및 5G콘텐츠 공동 제작‧유통과 신규 사업모델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플레이리스트는 2017년 네이버 계열사 '네이버웹툰'과 '스노우'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영상 콘텐츠 제작사다. 대표작으로는 ▲에이틴 ▲연애플레이리스트 ▲최고의 엔딩 ▲엑스엑스 등으로, 모두 유튜브 1억뷰 이상을 기록했다. 지난해 누적 조회수는 20억뷰에 달한다.

LG유플러스는 웹드라마가 주로 모바일 콘텐츠를 선호하는 10~20대에 강한 파급력을 가진다는 점에 착안해 플레이리스트와 5G 숏폼 콘텐츠 공동제작에 나선다. 양사는 플레이리스트가 제작하는 콘텐츠에 LG유플러스 VR과 AR기술을 접목해 VR용 웹드라마, AR뮤직비디오, 3D PPL 등 다양한 종류의 5G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기로 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중장기적으로는 웹드라마‧예능 콘텐츠와 연계한 커머스 등 미디어 기반 신사업 기회 발굴과 자체제작 오리지널 콘텐츠 해외판매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웹드라마는 네이버TV나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방영되는 짧은 길이의 이른바 숏폼 콘텐츠로, 스마트폰 시청에 최적화된 30분 미만 길이와 빠른 스토리 전개 등이 특징이다. 넷플릭스‧ 퀴비 등 글로벌 사업자는 물론 네이버‧카카오 등 국내 주요 플랫폼 사업자도 숏폼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하고 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5. 5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한동훈 징계 철회 집회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