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발열 체크하고 거리 두고…대구 초중고 등교수업 순조

연합뉴스 한무선
원문보기
확진자 나온 오성고 제외 중앙고 등 5개 고교 등교 재개
(대구=연합뉴스) 한무선 기자 = 2차 등교 개학 이틀째인 28일 대구지역 초·중·고 학생들이 다소 가벼운 발걸음으로 학교에 나왔다.

'거리는 충분히'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2차 등교일인 27일 대구 수성구 범어동 동도초등학교에서 1학년 신입생들이 거리를 두고 교실로 이동하고 있다. 2020.5.27 
    mtkht@yna.co.kr

'거리는 충분히'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2차 등교일인 27일 대구 수성구 범어동 동도초등학교에서 1학년 신입생들이 거리를 두고 교실로 이동하고 있다. 2020.5.27 mtkht@yna.co.kr



이날 대구 수성구 동천초등학교에서는 오전 8시 30분쯤부터 1, 2학년 학생들이 학부모 또는 할머니, 할아버지 손을 잡은 채 교문 앞에 모습을 나타냈다.

학교 측은 오전 8시 50분쯤 등교할 것을 권장했지만 그보다 이른 시간부터 출근길에 자녀를 데려다주는 학부모들도 적지 않았다.

학생들은 교문을 지나 발열 체크를 한 후 1∼2m 간격으로 줄을 서서 반별로 교사 인솔에 따라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한 학부모는 "등교 개학 후 대구에서 학생 감염자가 나와 걱정스럽지만 그래도 어제 등교를 한번 해봐서 오늘은 마음이 좀 가벼워진 듯하다"고 말했다.

동천초 정재균 교감은 "4부제를 도입해 반별로 6명 안팎의 학생들이 등교했다"며 "교실 안팎에서 서로 간 거리를 잘 유지하도록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대구에서는 지난 26일 오성고 3학년 학생 1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자 이튿날 이 학교를 비롯한 6개 고등학교가 등교를 중지했다.

그러나 확진자가 더는 나오지 않음에 따라 28일 오성고를 제외하고 시지고, 중앙고 등 나머지 5개 고교 등교를 재개했다.

오성고는 오는 29일부터 등교를 재개한다.

msh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