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삼성 폴더블 디스플레이, SID서 '올해의 디스플레이'상

연합뉴스 김영신
원문보기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삼성디스플레이는 자사의 접히는(폴더블) 디스플레이가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학회인 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Society for Information Display)로부터 '올해의 디스플레이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올해의 디스플레이상은 SID가 매년 가장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제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전년도에 출시된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14년 5.68인치 플렉시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2015년 벤디드 OLED, 2017년 쿼드 벤디드 플렉시블 OLED에 이어 올해 4번째로 이 상을 받았다.

삼성디스플레이의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삼성전자 갤럭시폴드[연합뉴스 자료사진]

삼성디스플레이의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삼성전자 갤럭시폴드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번에 수상한 폴더블 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005930]의 첫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 폴드에 최초로 탑재된 접이식 제품이다. 접으면 4.6인치, 펼치면 7.3인치로 확장된다.

여러 번 접었다가 펴도 손상이 없도록 플라스틱 기반의 커버 윈도우를 적용해 내구성을 갖췄다. 패널 내부에도 재료·물리적 구조와 특성을 최적화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SID는 삼성디스플레이의 폴더블 디스플레이에 대해 "차세대 폼팩터(물리적 형태)로서 잠재력을 보여줬다"며 "재료, 구조, 내구성 검증 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접었다 펴는 디스플레이를 만들어냈다"고 평가했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의 2번째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에는 위·아래로 접히는 '클램쉘'(Clam Shell) 방식의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이 제품에는 기존 플라스틱 기반 커버 윈도우 대신 얇으면서도 접히는 초박형 강화유리 UTG(Ultra Thin Glass)를 적용했다.

shin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