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2.0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미국, G7 정상회의 6월 25~26일 워싱턴DC서 개최 제안

매일경제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올해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의장국인 미국이 다음달로 예정된 회의를 25~26일 워싱턴DC에서 개최하는 일정을 각국에 타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코로나19 영향을 고려해 한때 온라인 방식으로 검토했던 이번 회의를 대면회의로 하고 싶다고 지난 20일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28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미국 정부는 이번 회의를 내달 25~26일 오프라인 방식으로 열어 코로나19 확산으로 큰 영향을 받은 국가간 인적 왕래 재개와 백신 개발 문제 등을 주요 의제로 다루겠다는 방침을 전날 일본 정부에 전달했다.

미국 정부는 아울러 트럼프 대통령이 친 중국 성향이라고 비판하는 세계보건기구(WHO) 등 국제기구 개혁, 개발도상국 부채, 공급망 강화, 인공지능(AI) 등 신기술 관련 이슈를 의제로 올리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닛케이는 이번 G7 정상회의가 끝난 뒤 논의 성과를 담은 문서를 내놓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며 가장 큰 의제는 무엇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엄격하게 제한된 국가 간의 인적 왕래 재개 문제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함께 입국자를 매개로 한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PCR(유전자증폭) 검사에서 음성으로 나오면 입국을 허용하는 새로운 제도가 논의될 것으로 전망했다.


닛케이는 이와 관련, 중국이 이달 초순부터 비즈니스 목적으로 상하이(上海)와 톈진(天津) 등을 방문하는 한국인 입국을 출발 전 72시간 이내의 PCR 검사 음성 증명서를 지참하고 입국 때 재검사를 받는 조건으로 허용하는 것을 참고할 사례로 거론했다.

[디지털뉴스국 news@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2. 2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3. 3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4. 4문정희 춤 실력
    문정희 춤 실력
  5. 5내란재판부 위헌 우려
    내란재판부 위헌 우려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