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톰 행크스, 코로나19 완치→치료 위해 '혈장 2차 기증'[Oh!llywood]

OSEN
원문보기

[OSEN=김보라 기자] 배우 톰 행크스가 또 한 번 혈장을 기증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를 위해 앞서 한 차례 기부했던 바.

27일(현지시간) 코로나19에 감염됐다가 회복한 톰 행크스가 지난달 혈장을 기증한 후 또 한 차례 기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톰 행크스는 자신의 SNS에 혈장이 담긴 사진을 게재하며 기증 소식을 알렸다.

코로나19에 걸렸다가 회복된 사람들의 혈장이 코로나19 환자 치료에 획기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코로나19에서 회복된 사람들의 혈장이 코로나19와 싸우는 환자들의 바이러스의 99%를 죽일 수 있다는 사실을 최근 발견한 것.

혈장은 혈액에서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 등 혈구를 제외한 액상 성분으로 세포의 삼투압과 수소 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톰 행크스와 그의 아내 리타 윌슨은 지난 3월 11일 코로나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직접 밝혔었다. 호주에서 영화를 촬영하던 두 사람은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돌아와 자가 격리에 들어갔으며 완치됐다는 소식을 알렸다.


/ purplish@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m Hanks SNS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
  3. 3미네소타 총격 사망 사건
    미네소타 총격 사망 사건
  4. 4손흥민 절친 토트넘
    손흥민 절친 토트넘
  5. 5유열 폐섬유증 투병기
    유열 폐섬유증 투병기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