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등교개학 맞춰 코로나19 기승… 어제 40명 신규확진

세계일보
원문보기
쿠팡 물류센터발 집단감염 우려 현실화… 인천서만 10명 신규 확진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다. 경기도 부천시 쿠팡 물류센터발 집단감염 우려가 현실화하는 모습이다. 이런 가운데 초등학교 1∼2학년생 등교개학이 이뤄져 학부모들은 불안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초등학교 1∼2학년생의 등교개학이 이뤄진 27일 인천시 미추홀구의 한 초등학교에서 교직원이 열화상 카메라 등 방역물품을 점검하고 있다. 연합뉴스

초등학교 1∼2학년생의 등교개학이 이뤄진 27일 인천시 미추홀구의 한 초등학교에서 교직원이 열화상 카메라 등 방역물품을 점검하고 있다. 연합뉴스


27일 방역당국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전날(26일) 40명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는 49일 만에 가장 많은 수치다. 신규 확진자 40명 중 거의 대부분인 36명이 서울·인천·경기 등 수도권에서 발생해 당국의 긴장감이 부쩍 고조되고 있다.

일단 부천 물류창고발 집단감염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인천시 계양구, 부평구, 동구 등지에서만 10명 이상이 추가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인천은 부천과 가깝다.

마침 이날부터 초등학교 1∼2학년생 등교개학이 이뤄져 아이를 오랜만에 학교에 보낸 학부모들은 극심한 불안감을 토로하고 있다. 학교까지 자녀와 동행한 학부모들은 아이가 교실로 들어간 뒤에도 차마 발길을 못 돌리고 교문 앞에서 서성이는 모습이 전국 초등학교에서 목격됐다.

김태훈 기자 af103@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