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초등학생 등교 시작…'SKT 어린이요금제 데이터 2배 드려요'

연합뉴스 이효석
원문보기
ZEM 플랜 스마트 요금제 개편…6월 1일부터 기본데이터 500MB→1GB
EBS 데이터팩 초등학생에게는 무료화
SK텔레콤 어린이 요금제 'ZEM 플랜 스마트' [SK텔레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K텔레콤 어린이 요금제 'ZEM 플랜 스마트' [SK텔레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초등학교 1∼2학년이 등교 수업을 시작한 27일 SK텔레콤[017670]은 초등학생용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을 2배로 늘린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만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ZEM 플랜 스마트' 요금제를 운용하고 있다.

ZEM 플랜 스마트 요금제는 원래는 기본 데이터가 500MB이며 방과 후인 오후 4시 이후에 데이터를 50% 할인받으며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6월 1일부터는 이 요금제의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1GB로 2배 늘린다고 설명했다.

초등학생들이 이날 1∼2학년부터 순차적으로 등교를 시작했고 원격수업도 여전히 일부 학교에서는 병행되기에 학생들 데이터가 부족할까 봐 걱정하는 학부모들의 우려를 반영했다.

SK텔레콤은 월 6천600원짜리 서비스인 'EBS 데이터팩'을 만 12세 이하 초등학생에게는 연말까지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EBS 데이터팩으로는 EBS 잉글리쉬 등 교육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매일 2GB가 제공되며 이후에도 3Mbps(초당 메가비트)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학생들에게 휴대폰 소독 티슈, 손 소독제, 면 마스크, 칫솔 소독기 등 위생용품이 담긴 'ZEM 등교 안심 기프트'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마련한다.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인 'ZEM 폰'이나 다른 스마트폰을 구매한 후 ZEM 앱에서 부모·자녀 연결 설정을 새로 한 고객을 대상으로 5천명을 추첨해 기프트를 제공한다. 신청 기간은 이날부터 6월 17일까지다.


SK텔레콤 관계자는 "ZEM 앱으로는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관리하거나 자녀 위치를 조회할 수 있다"며 "올해 1월 학부모 조사 결과 만족한다는 답변이 약 90%에 달했다"고 말했다.

hy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