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영상] '카트라이더 황제' 문호준, 개인전 은퇴 선언

게임메카
원문보기
▲ 카트라이더 정규 리그 통산 13회 우승을 기록한 문호준 (사진제공: 넥슨)

▲ 카트라이더 정규 리그 통산 13회 우승을 기록한 문호준 (사진제공: 넥슨)




지난 5월 25일, 카트라이더 정규 리그에서 통산 13회 우승을 거둔 프로게이머 문호준이 개인 방송을 통해 개인전 은퇴를 선언했다.;

문호준은 "은퇴 얘기는 차라리 각 잡고 하는 것보다 개인방송에서 말씀 드리고 싶었다"며, "개인전은 이제 은퇴할 거고, 카트리그 개인전에서는 저를 볼 수 없다"고 은퇴를 발표했다.

이날 개인전 은퇴를 결심하게 된 세 가지 이유도 밝혔다. 문호준은 "개인전을 우승해도 팀전을 우승 못하면 그늘에 가려지는 느낌"이라며, 개인전은 서브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내가 실력적으로 우승하는 게 아니라 뭔가 재능으로 우승하는 그런 느낌이었다"며 우승에 대한 회의감을 나타냈다. 마지막으로 "개인전 때 잘하면 역시 문호준, 못하면 퇴물. 중간 정도 해도 퇴물." 등 악플에 대한 스트레스도 매우 컸다고 밝혔다.

문호준은 "15년 동안 하면서 이제 하나를 놓아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눈물이 나온다"며, "재미있었고, 고마웠고, 솔직히 시원섭섭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서운해하는 팬들에게 완전 은퇴는 아니라며 달래는 말을 건네기도 했다.


▲ '카트라이더 황제' 문호준, 개인전 은퇴 선언 (영상제작: 게임메카)


▲ 개인전에서 은퇴할 뿐 완전 은퇴는 아니라고 전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개인전에서 은퇴할 뿐 완전 은퇴는 아니라고 전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게임메카 장예은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기자회견
    이재명 대통령 기자회견
  2. 2테니스 성 대결 사발렌카
    테니스 성 대결 사발렌카
  3. 3코스타 감독 벤투 DNA
    코스타 감독 벤투 DNA
  4. 4뉴진스 완전체 해체
    뉴진스 완전체 해체
  5. 5추경호 대구시장 출마
    추경호 대구시장 출마

함께 보면 좋은 영상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