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별장 접대 보도' 사과한 한겨레 고소 취하

더팩트
원문보기
윤석열 검찰총장이 별장 접대 의혹을 보도한 한겨레를 상대로 낸 고소를 취소했다./더팩트 DB

윤석열 검찰총장이 별장 접대 의혹을 보도한 한겨레를 상대로 낸 고소를 취소했다./더팩트 DB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이 '별장 접대 의혹'을 보도한 한겨레 기자를 상대로 낸 고소를 취하했다.

26일 대검찰청에 따르면 윤 총장은 이날 서울서부지검에 당시 한겨레 편집국장, 취재 기자에 대한 고소 취소장을 냈다.

한겨레는 21일자 신문 1면에 "자체 TF의 진상조사 결과 의혹 보도가 사실 확인이 부족했고 표현이 과장됐다"며 독자와 윤 총장에게 사과했다.

한겨레는 지난해 10월 11일 '윤석열도 별장에서 수차례 접대, 검찰 '윤중천 진술' 덮었다'는 제목의 기사를 1면 보도했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별장 성접대 의혹의 핵심인물 윤중천 씨가 법무부 과거사위원회 조사를 받다가 윤 총장도 자신의 별장에서 접대했다고 진술했으나 검찰이 의혹을 덮었다는 내용이었다.

윤 총장은 한겨레 보도가 허위라며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서부지검에 편집국장과 기자를 고소했다. 이 사건은 서부지검 형사4부가 맡아 수사해왔다.


윤 총장은 고소 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고소가 지나치다는 지적이 나오자 "한겨레가 1면에 사과하면 고소 취하를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leslie@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대구FC 한국영 영입
    대구FC 한국영 영입
  5. 5서울광장 스케이트
    서울광장 스케이트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