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경기교육청, 2차 등교개학 대비 방역인력·학습도우미 지원

경향신문
원문보기
경기도교육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은 유치원 및 초1∼2학년, 중3, 고2 등교개학을 앞두고 학교 방역 인력과 원격 학습도우미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학생 안전을 위한 조치로 7월말까지 방역인력 4500여명을 단설유치원 및 초·중·고교 및 특수학교에 지원한다. 방역 인력으로는 방과 후 강사나 퇴직 교원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학교별 방역 인원은 학급수 및 학생 수 등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이들은 등교 시간 등 학생 발열 검사, 학교 물품 소독 등 전반적인 학교 방역을 돕는다.

도교육청은 그동안 학교 학사 운영을 돕는 원격 학습 도우미 지원도 연장해 맞벌이와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학생의 원격수업 지원을 이어간다. 또 온라인 원격수업 기간에 등교한 학생들의 학습을 도와주는 긴급돌봄도 등교 개학 이후에 지속한다. 이와 함께 기존 방과후 돌봄교실과 3∼6학년 학생을 위한 ‘다함께 꿈터’ 교실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다함께 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방과후아카데미’ 등도 적극적으로 안내해 마을과 연계한 돌봄 사업도 지원한다.

학교별 학생 밀집도 최소화를 등교 수업 운영의 기본 원칙으로 세우고, 이에 따른 세부적인 학사운영 방법은 교원, 학생, 학부모 등의 의견을 수렴해 학교가 자율적으로 결정하도록 했다.

각급 학교는 학년 학급별 시차 등교,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병행 운영, 학급단위로 오전·오후반 운영, 수업시간 탄력적 운영 등 학부모와 학생 의견을 반영한 방안을 정하면 된다. 급식도 빵·떡 등 완제품, 볶음밥 등 간편 조리식, 일반식 등을 학교 사정에 맞게 정해 제공하도록 했다.

최인진 기자 ijchoi@kyunghyang.com

▶ 장도리 | 그림마당 보기
▶ 경향 유튜브 구독▶ 경향 페이스북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준석 공천 개입 의혹
    이준석 공천 개입 의혹
  2. 2고 윤석화 노제
    고 윤석화 노제
  3. 3김영환 충북지사 돈 봉투
    김영환 충북지사 돈 봉투
  4. 4모범택시3 장나라
    모범택시3 장나라
  5. 5음바페 호날두 동률
    음바페 호날두 동률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