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윤미향 지지했던 강창일 "시민운동 하다 정치, 박수치고 싶지 않아"

조선일보 김은중 기자
원문보기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의원이 윤미향 당선인자를 향해 “상식적인 선에서 뭔가 입장 표명이 있어야 하고 해명할 부분이 있으면 해명도 해야 한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앞서 윤 당선자를 지지하는 성명에 이름을 올렸었다.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의원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의원


강 의원은 26일 라디오에서 “곤혹스러운 입장에 처해 있다. 횡령이냐 아니냐, 이 문제도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강 의원은 윤 당선인에 대해 “시민운동,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활동을 하다가 정치권에 온 것은 근본적인 문제”라며 “별로 박수를 치고 싶지 않다”고 했다.

강 의원은 지난 14일 민주당 의원과 당선자 13명과 함께 정의연과 윤 당선자를 향한 각종 의혹 제기에 대해 ‘부당한 공세를 멈추라’는 지지 성명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강 의원은 성명에 대해 “아주 상식적이고 원론적인 얘기, 그런 얘기를 했다”며 “이런 문제가 한일관계 위안부 문제에 찬물을 끼얹으면 안 된다 이런 식으로 원론 제기를 하고 양국 우익세력들은 악용하지 말아라 이런 식의 얘기”라며 윤 당선인과는 선을 그었다.

강 의원은 윤 당선자가 25일 기자회견에 불참한 데 대해선 “가봐도 오히려 안 좋은 꼴만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해서 안 간 것이라 생각한다”며 “전혀 용서할 기미가 안 보이니까 안 간 것 아니겠나”라고 분석했다.

[김은중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동료
    손흥민 토트넘 동료
  2. 2권창훈 제주 유니폼
    권창훈 제주 유니폼
  3. 3박나래 김숙 좋아요
    박나래 김숙 좋아요
  4. 4이제훈 모범택시3 시청률
    이제훈 모범택시3 시청률
  5. 5드라마 판사 이한영
    드라마 판사 이한영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