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임종석의 경문협에 與 홍익표·송갑석·윤영찬 합류

댓글0
내달 1일 이사회서 이사진으로 합류 예정
뉴시스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서울 종로구 동묘앞역 인근에서 열린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서울 종로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후보의 유세에 참석해 지지발언을 하고 있다. 2020.04.14. bluesoda@newsis.com


[서울=뉴시스] 김형섭 기자 =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이 이사장으로 복귀하는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경문협)에 더불어민주당 홍익표·송갑석 의원과 청와대 소통수석 출신인 윤영찬 당선인이 합류할 것으로 25일 전해졌다.

민주당 등에 따르면 다음달 1일 열리는 경문협 이사회를 통해 임 전 실장이 이사장으로 선출되고 홍익표·송갑석 의원과 윤영찬 당선인이 이사진으로 합류할 예정이다.

경문협은 임 전 실장 주도로 지난 2004년 설립된 단체다. '6·15 공동선언 정신에 기초한 남북 화해와 협력을 위한 교류사업'이 목적으로 남북 저작권 협력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경문협에 참여하게 된 세 사람은 임 전 실장과 평소 친분이 있던 인사들이다. 임 전 실장이 참여를 요청해 수락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임 전 실장은 지난해 11월 "처음 정치를 시작할 때 마음 먹은대로 제도권 정치를 떠나 원래 자리로 돌아가려 한다"며 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고 이후 경문협 이사장 복귀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일각에서는 21대 총선 당선인 세 명의 경문협 참여를 두고 임 전 실장의 정치 활동 재개 가능성도 조심스럽게 제기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phite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

다른포토 더보기

뉴시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많이 본 뉴스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