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지역경제 살리기 총력 대응" 울산상의-총선 당선인 간담회

연합뉴스 허광무
원문보기
울산상의, 총선 당선인과 간담회 개최(울산=연합뉴스) 25일 오후 울산의 한 식당에서 열린 울산상공회의소 회장단과 총선 당선인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지역경제 살리기에 힘을 모으기로 약속하면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5.25 [울산상공회의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km@yna.co.kr

울산상의, 총선 당선인과 간담회 개최
(울산=연합뉴스) 25일 오후 울산의 한 식당에서 열린 울산상공회의소 회장단과 총선 당선인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지역경제 살리기에 힘을 모으기로 약속하면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5.25 [울산상공회의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km@yna.co.kr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울산상공회의소는 25일 오후 울산의 한 식당에서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울산상의 회장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제계와 정치권이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이 자리에는 전영도 회장을 비롯한 울산상의 회장단과 미래통합당 소속 박성민(중구)·이채익(남구갑)·김기현(남구을)·권명호(동구)·서범수(울주군) 당선인이 참석했다.

상의 회장단은 화학물질등록평가법(화평법)과 화학물질관리법(화관법) 규제 완화, 유연근무제 보완 입법, 법인세 최고세율 인하, 비대면 서비스산업 육성을 위한 입법 등을 건의했다.

또 임시투자세액공제 부활, 수소산업 기반 구축을 위한 정책 지원, 울산 산재 전문 공공병원 조속 건립, 경제자유구역 지정과 혁신성장 산업 선도기관 유치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전영도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지역경제가 침체하고 그 앞날이 불투명한 상황이다"라면서 "과감한 규제 철폐 등 기업의 투자 유인 정책을 펼치고, 일자리 등 분야별 맞춤형 대책을 수립하도록 정치권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당선인들은 현재 지역경제가 위기에 처했다는 점에 공감하면서, 각종 지원책을 마련해 경제 살리기에 총력 대응하겠다고 약속했다.

hk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