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e글e글]“학교 가는 우리 의견은?”…‘등교개학반대’ 해시태그 운동

동아일보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원문보기
사진=트위터

사진=트위터


교육당국이 고등학교 3학년에 이어 오는 27일 고등학교 2학년, 중학교 3학년, 초등학교 1~2학년, 유치원의 등교수업을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한 가운데, 일부 학생들이 25일 ‘등교개학반대’ 해시태그 운동을 벌였다.

이날 트위터엔 ‘등교개학반대’, ‘학생들의_의견을_들어주세요’ 등의 해시태그가 담긴 글이 실시간으로 올라왔다. 오후 3시 30분 현재 ‘등교개학반대’ 해시태그가 담긴 글은 약 2만5000개에 달한다. 게시글 수는 지금도 빠르게 증가 중이다.

학생들은 해시태그와 함께 “등교 개학이 우리의 문제라면 우리가 결정하겠습니다”, “누가 학교에 가자고 했는데? 정작 학교에 가는 우리의 의견은?”, “개학으로 학생들 간 퍼진다면 시험 날 학교에 못가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전날 오후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고2, 중3, 초1~2, 유치원의 등교수업을 27일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지역사회의 감염 확산에 대한 우려가 높은 지역들은 학교 내 등교 인원이 전체 학생의 3분의 2가 되지 않도록 강력하게 권고하겠다”며 “격주제, 격일제 등 학사운영 방안이 더 확실하게 적용되도록 교육청과 협의해서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25일에도 학생들이 모이는 미술학원 등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면서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은 여전한 상황이다.


서울시교육청 등에 따르면 코로나19 환자인 강사 A 씨가 근무하는 미술학원 인근 예일유치원에 다니는 5세 남아 B 군이 이날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bong087@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2. 2트럼프 사진 삭제
    트럼프 사진 삭제
  3. 3김종국 런닝맨
    김종국 런닝맨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대건설 6연승
    현대건설 6연승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