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갤노트20' 예상 렌더링 공개…"엣지 버리고 플랫 디스플레이 탑재?"

댓글0
트리플 카메라 대신 쿼드 카메라 적용…"100배줌도 지원"
뉴스1

갤럭시노트20 예상 렌더링 이미지 <출처=GSM아레나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삼성전자가 올 하반기 출시할 것으로 보이는 갤럭시노트20의 예상 렌더링 이미지가 온라인에서 공개됐다. 그동안 탑재됐던 엣지 디스플레이 대신 플랫(평평한)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점이 눈길을 끈다.

GSM아레나 등에 따르면, 해외 액세서리 전문 사이트 피그토우는 22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출된 캐드(CAD) 이미지를 바탕으로 만든 갤럭시노트20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에 따르면, 갤럭시노트20의 크기는 세로 161.8mm, 가로 75.3mm, 두께 8.5mm으로 지난해 공개된 갤럭시노트10보다 크며 갤럭시노트10 플러스(+)와 비슷하다. 갤럭시노트20 시리즈도 갤럭시노트20 기본 모델과 갤럭시노트20+ 두 종류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장 주목되는 부분은 17.02cm(6.7인치)의 디스플레이로 갤럭시노트20에서는 엣지 디스플레이 대신 플랫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이 밖에 S펜의 위치는 기기 오른쪽 하단이 아니라 왼쪽 하단으로 이동했고 음량조절과 파워 버튼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했다.

앞서 IT 전문 트위터리안인 '아이스 유니버스(Ice Universe)'는 100배줌과 3D 비행시간거리측정(ToF) 카메라가 빠지고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했으나 이날 공개된 카메라 모듈은 쿼드 카메라가 적용된 모습이다. 따라서 100배줌 기능도 그대로 지원할 가능성이 있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 865나 엑시노스990 중 하나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yellowapollo@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다른포토 더보기

뉴스1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많이 본 뉴스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