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 클라우드, 온라인개학 대응 노하우 세미나서 공유

이데일리 한광범
원문보기
22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온라인서 진행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네이버(035420) 비즈니스 플랫폼(NBP)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 대응과 관련해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공유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 제공)


지난 2월부터 NBP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와 협력해 최대 300만 동접을 수용할 수 있는 e학습터 서비스를 두 달 만에 구축하고, 24시간 모니터링 체제를 운영하는 등 성공적인 온라인 개학과 원활한 교육 서비스 지원을 위해 노력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e학습터 서비스를 문제없이 운영하는 데에 필요했던 여러 기술과 경험을 나누고, 대규모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성할 때 참고하면 좋을 노하우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NBP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다양한 교육 플랫폼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수요가 급격히 증가했고, 동시에 클라우드에 대한 활용 방안에 대한 문의도 폭증하고 있다”며 “이러한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에서는 무거운 교육 콘텐츠들을 클라우드 상에서 어떻게 관리하고, 끊김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프라는 어떻게 구성하며, 적용해야 할 보안 기술 등을 자세히 이야기 나눠보고자 한다“고 전했다.

세미나는 오는 22일 금요일 오전 11시에 온라인에서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열 공천 개입 의혹
    윤석열 공천 개입 의혹
  2. 2김수용 사후세계 경험
    김수용 사후세계 경험
  3. 3화성서해마루 유스호스텔 개관
    화성서해마루 유스호스텔 개관
  4. 4쿠팡 정보유출 집단소송
    쿠팡 정보유출 집단소송
  5. 5지하철 의인
    지하철 의인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