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경찰청, 서지현 검사 등 13명 '여성안전 정책자문단' 위촉

서울경제 한동훈 기자
원문보기
경찰 여성 안전 정책에 자문


경찰청은 20일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본청에서 ‘여성안전 정책자문단’ 위촉식을 개최하고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자문단은 여성이 안전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경찰청에서 추진하는 여성안전 정책 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정책 자문을 맡는다. 분기당 1회씩 정기회의를 열어 주요 여성안전 정책에 여성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돕고 관련 법률 제·개정 등을 자문하는 역할을 맡는다.

텔레그램 성착취 사건과 같은 주요 이슈가 발생하면 수시 회의를 개최해 대응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날 위촉된 자문위원에는 미투 운동의 시발점이 된 서지현 검사, 유명 연예인(정준영·최종훈)의 ‘집단 성폭행 사건’ 1심 재판을 담당한 강성수 서울남부지법 부장판사, 안희정 전 도지사 사건 피해자의 변호인을 맡았던 장윤정 변호사 등 총 13명이다. 자문위원 임기는 2년이다.

자문위원들은 앞으로 여성 범죄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책임관 지정, 불법 촬영물 유포 등 디지털 성범죄 집중 단속, 가정폭력 단계별 대응 모델 운영, 성매매 광고 차단 시스템, 가정폭력처벌법 개정·스토킹처벌법 제정 등을 논의하기로 했다.

장하연 경찰청 차장은 “식견과 경험이 풍부한 학계·법조계와 입법·사법·행정부의 주요 관계자분들이 모두 함께 모였다”며 “함꼐 힘을 모은다면 ‘여성이 안전한 사회’도 곧 실현되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동훈기자 hooni@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타 정유미 결혼
    강타 정유미 결혼
  2. 2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3. 329기 영철 정숙 결혼
    29기 영철 정숙 결혼
  4. 4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5. 5김민재 퇴장
    김민재 퇴장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