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아르헨티나대표팀 감독 “메시는 축구 역사상 최고”

매일경제 노기완
원문보기
매경닷컴 MK스포츠 노기완 기자

리오넬 스칼로니(42) 아르헨티나 축구대표팀 감독이 주장 리오넬 메시(33)가 역사상 최고의 선수라고 주장했다.

스칼로니 감독은 20일(한국시간) 스페인 ‘아스’와의 인터뷰에서 “메시는 역사상 최고다. ?첸� 은퇴를 선언한다면 너무나도 아쉬울 것이며 전 세계도 그럴 것이다. 이런 위대한 선수는 도저히 뛸 수 없을 때까지 뛰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메시는 명실상부 현시대를 대표하는 축구선수다. 축구 최고 권위 개인상 ‘발롱도르’ 역대 최다인 6회 수상에 빛난다.

리오넬 스칼로니(오른쪽) 아르헨티나 축구대표팀 감독이 주장 리오넬 메시(왼쪽)가 역사상 최고의 선수라고 주장했다. 사진=AFPBBNews=News1

리오넬 스칼로니(오른쪽) 아르헨티나 축구대표팀 감독이 주장 리오넬 메시(왼쪽)가 역사상 최고의 선수라고 주장했다. 사진=AFPBBNews=News1


스칼로니 감독은 “메시가 훈련하는 것을 봤는데, 여전히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다. 정말 대단하다. 축구장 어디에서든지 뛸 수 있다. 미드필더에서 뛰어도 공을 뺏기지 않아 역사상 최고가 될 수 있다”라고 주장했다.

메시는 스칼로니 감독이 선수 시절에도 같이 뛴 적이 있다. 2006 국제축구연맹(FIFA) 독일월드컵에서 함께 출전했다.

스칼로니 감독은 “메시에 대해 잘 알고 있다. 바로 2006년 때 팀 동료였으며 관계도 상당히 좋다. 메시를 이끄는 감독이 되어 자랑스럽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dan0925@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