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정총리 "재난지원금, 마지막 한 사람까지 100% 지급"

연합뉴스 설승은
원문보기
지원금 신청 주민 "막걸리 마실 것"…정총리 "쓰셔야한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현장 방문해 발언하는 정세균 총리(세종=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19일 오후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현장 방문으로 세종시 한솔동 주민센터를 찾아 발언하고 있다. 2020.5.19 kjhpress@yna.co.kr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현장 방문해 발언하는 정세균 총리
(세종=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19일 오후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현장 방문으로 세종시 한솔동 주민센터를 찾아 발언하고 있다. 2020.5.19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설승은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는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개시 이틀째인 19일 직접 신청 현장을 찾아 지원금의 신속한 지급을 강조했다.

정 총리는 세종시 한솔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지원금 신청·지급 현황을 보고 받고 "긴급재난지원금은 속도가 중요한 만큼 가능한 빠른시간 내 필요한 모든 분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한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취약계층에는 현금으로 지원금을 지급중인 것에 대해선 "지금 99.7% 정도 지급됐다고 하는데, 마지막 한 분까지 찾아 대상자 100%에 지급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특히 고령이나 장애인 등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의 경우 '찾아가는 신청' 등을 통해 살펴봐달라"며 "재량권을 갖고 국민들이 재난지원금과 관련해선 어려움이 많지 않게 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이어 재난지원금 신청을 받는 곳으로 이동해 접수 업무중인 일선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주민들이 신청에 애로를 겪지는 않는지를 살펴봤다.

한 주민이 지원금을 신청하고서 "(지원금으로) 막걸리를 마시겠다"고 하자 정 총리는 "시민들은 돈을 써서 좋고 소상공인들은 물건을 팔아서 좋고, 누이 좋고 매부 좋으니 (지원금을) 안 쓰시면 안 된다. 쓰셔야한다"고 웃으며 말하기도 했다.

se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