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국내 첫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임상시험 돌입

서울경제 우영탁 기자
원문보기
지놈앤컴퍼니 항암제 'GEN-001' 식약처 임상시험 계획 승인

지놈앤컴퍼니(314130)의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후보물질이 미국에 이어 국내에서도 임상시험에 돌입한다.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가 국내에서 임상시험에 들어간 첫 사례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장내 미생물을 활용해 암 등을 치료하는 방법이다.

지놈앤컴퍼니는 19일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항암제 ‘GEN-001’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임상 1상 시험 계획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김민걸 전북대병원 임상약리학과 교수 주도로 이뤄지는 이번 임상시험은 건강한 남성 지원자에서 ‘GEN-001’를 1회 경구 투여 시 안전성과 내약성, 약동약력학적 특성을 판단한다.

GEN-001은 지놈앤컴퍼니의 경구 마이크로바이옴 항암 치료 후보 물질로 면역 활성을 갖는 물질이며, 지난 4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IND 승인이후, 면역항암제 아벨루맙과의 병용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지놈앤컴퍼니는 올 하반기 건강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 GEN-001의 반복 투여에 대한 추가 연구자 주도 임상시험 진행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국내에서 암환자 대상 GEN-001과 PD-(L)1 억제제와의 회사 주도 병용임상시험 계획하고 있다.

이번에 승인된 임상시험은 보건복지부의 스마트임상시험플랫폼 기반구축사업에 의 일환으로 진행 중이다. 해당사업의 세부과제인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 등 차세대 신약 임상시험에 활용되는 초기 임상시험 기술 개발’ 에 참여했다.
/우영탁기자 tak@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